- 일반적인 도심 주행부터 비포장도로 등 거친 지형도 이용 가능한 MTB형 전기자전거

- 슬라이딩 배터리, LCD 디스플레이, USB 충전 포트 등으로 사용 편의성도 한층 높여

삼천리자전거는 다변화되는 전기자전거의 이용목적에 맞춰 활용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전기자전거 ‘팬텀 HX’ 2023년형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2023년형 팬텀 HX는 일반 도심주행부터 비포장도로와 같은 거친 지형까지 주행 가능한 MTB 스타일의 전기자전거다.

페달 보조 방식의 ‘PAS’와 모터의 힘으로만 주행이 가능한 ‘스로틀’ 겸용 모델로, 자전거 도로를 비롯해 도로 상황이나 목적에 맞춰 다양한 주행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1회 충전으로 최대 110km까지 주행이 가능하고, 7도의 오르막길도 등판할 수 있어 간단한 나들이 같은 근거리 이동이나 자전거 여행, 캠핑 등 장거리 여행에도 적합하다.

특히 2023년형 신제품은 한 대의 자전거로 출퇴근부터 배달 등의 운송, 주말 나들이와 자전거 여행 등의 레저까지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활용성과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 가능한 짐받이를 기본으로 제공해 운송 기능을 높였고, 탈부착이 간편하고 다양한 용량과 호환이 가능한 슬라이딩 배터리를 장착해 충전의 번거로움을 한층 줄였다.

다양한 주행환경에서도 부담 없이 주행 가능한 민첩하고 안정적인 제동 성능도 장점이다. 브레이크 레버 작동 시 모터 동력이 자동으로 차단되는 ‘일체형 모터 전원 차단 센서’와 ‘디스크 브레이크’ 등을 탑재해 안전성을 높였고, 노면의 충격을 줄여주는 ‘알루미늄 크라운 서스펜션 포크’로 승차감을 높여 거친 지형에서도 편안한 라이딩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2023년형 팬텀 HX는 평균 속도와 주행 거리 등 12가지 기능을 확인 및 설정할 수 있는 ‘LCD 디스플레이’와 스마트폰을 비롯한 전자기기를 충전 가능한 ‘USB 충전 포트’ 등 편의 요소로 활용성까지 챙겼다. 디자인은 날렵한 직선 형태의 프레임을 강조해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한다. ‘메탈릭 블루’와 ‘블랙’ 두 가지 색상이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130만 원이다.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