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AS 전용 전기자전거’ 라인업 확대
- 전기자전거 대중화 맞춰 접근성 높은 페달 보조 방식의 PAS 전용 전기자전거 확대 출시
- 만 13세 이상, 운전면허 없이도 이용 가능

 

팬텀 Q SF’(위)와 팬텀 데이지 
팬텀 Q SF’(위)와 팬텀 데이지 

삼천리자전거는 전기자전거 대중화에 발맞춰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PAS 전용 전기자전거를 확대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PAS(Pedal Assist System, 페달 보조 시스템)형 전기자전거는 페달을 돌릴 때만 모터가 작동하는 방식으로 구동한다. 16세 이상, 원동기면허 이상의 운전면허를 소지해야 운행이 가능한 스로틀 방식이나 PAS/스로틀 겸용 방식과 달리, 13세 이상이면 운전면허가 없어도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PAS형 전기자전거는 일반 자전거와 동일하게 페달을 돌려 운행한다는 점에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어, 학생부터 자전거 입문자, 고령의 어르신 등 일반 사용자는 물론 공유 자전거 서비스에도 활용될 정도로 높은 접근성과 활용성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팬텀 Q SF’팬텀 데이지’ 2종으로 모두 일상에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의 전기자전거다. 삼천리자전거는 최근 전기자전거 인기가 빠르게 늘면서, 출퇴근과 등하교부터 장보기, 주말 근교 나들이까지 레저용이나 대체 교통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활용성을 높인 PAS형 신제품을 선보이게 되었다.

팬텀 Q SF(PAS 전용)’는 삼천리자전거를 대표하는 콤팩트한 미니벨로형 접이식 자전거로 높은 주행 성능과 각종 편의장치를 두루 갖춰, 출시 직후부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1회 충전만으로 최대 10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페달을 보조하는 동력에 따라 총 5단계 모드를 설정할 수 있어 주행환경이나 목적에 맞춰 주행이 가능하다.

주행 안정성을 높인 것도 장점이다. 아스팔트와 보도블록에서도 노면의 충격을 흡수해 안정감 있는 승차감을 제공하는 알루미늄 크라운 서스펜션 포크와 높은 제동력의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했다. 더불어 원터치 고정 레버로 차체의 부피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폴딩 시스템을 적용해 보관과 이동이 간편하다.

도심형 라이프스타일 전기자전거 팬텀 데이지(PAS 전용)’는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 향상에 주력했다. 1회 충전으로 100km 주행이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와 가방이나 짐을 수납할 수 있는 넉넉한 대용량 바구니와 짐받이를 기본으로 제공해 운송 기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혼잡한 도심에서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탑튜브가 없는 저지상고형 프레임을 적용해 신체조건에 상관없이 타고 내리기 쉬워 도심 주행에도 유리하다.

이 밖에도 두 제품 모두 일상생활과 도심 주행에 필요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탑재해 사용성을 대폭 높였다. 탈착이 간편한 슬라이딩 배터리로 다양한 용량의 배터리와 호환이 가능한 것은 물론, 스마트폰을 비롯한 전자기기 충전이 가능한 ‘USB 충전 포트’, 배터리 도난 방지용 잠금장치’, 주행시간, 속도, 거리 등 12가지 표시 기능을 제공하는 ‘LCD 디스플레이등이 대표적이다.

디자인은 일상복부터 간단한 운동복, 나들이 복장과도 잘 어울리도록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프레임 디자인과 색상을 적용했다. 팬텀 Q SF(PAS 전용)다크 그린’, ‘펄 레드 블랙’, ‘엘레강스 화이트등 세 가지 색상, 팬텀 데이지(PAS 전용)라벤더’, ‘베이지두 가지 색상이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각각 135만 원, 120만 원이다.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