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 암보험, DB 암보험, 교보생명 암보험, 삼성생명 암보험 등은 다양한 암 종류의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보장상품이다. 상품을 통해 암의 진단에 따라 필요할 수 있는 각종 비용에 대비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다양한 담보들이 존재한다. 이들 담보의 내용 중에는 암진단비라는 것도 있다. 진단비라고 하는 내용은 치료비의 발생과 상관없이, 질병 진단을 기준으로 가입된 만큼의 보험금의 지급이 가능한 담보를 말한다.

실비로는 암 발생에 따르는 병원비 지출이 보장될 수는 있다. 하지만 질병에 따라서는 단순히 병원비만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닐 수 있다. 병으로 인해 제대로 된 경제활동을 이어갈 수 없을 수도 있으며, 이것은 생활비 부담을 안겨줄 수도 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실비에서 보장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따로 암진단비라고 하는 담보를 설계해서 대비할 수 있다. 관련해서는 비갱신 암보험 비교사이트 (https://insucollec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로 확인 가능하다.

암보험 다모아는 생명보험협회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로 신한생명 암보험, mg손해보험 암보험, 라이나 암보험, 동양생명 암보험, 미래에셋생명 암보험, 악사 암보험, 오렌지라이프 암보험 등 수술비 보험 추천 및 비갱신형 암보험 추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진단비를 수령해서 각종 의료비 지출을 할 수도 있고 생활비나 간병비로도 활용할 수 있다. 다만 가입한도는 본인의 경제적 여건과 맞도록 적절하게 구성할 필요도 있다. 암진단비에 가입하려면 암을 어떻게 분류하고 이들에 각각 얼마의 한도로 보장 가능하는지를 점검해 보는 것이 좋다. 이는 상품 약관에 따라서 그 기준이 서로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암의 기준으로 소액암이나 유사암에 대해 설정하고 있는 보장한도는 더 낮은 것일 수도, 아니면 상품에 따라 비슷한 것일 수도 있다. 그리고 소액암과 유사암의 분리 보장을 하는 상품도 있을 수 있지만, 통합한 보장을 하는 상품도 존재할 수 있다. 소액암으로는 전립선암, 방광암, 유방암, 자궁체부암, 자궁경부암 등의 종류가 포함이 될 수 있다.

그리고 유사암으로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갑상선암, 기타피부암 등이 들어갈 수 있다. 고액암에는 뇌암, 뼈암, 혈액암, 식도암 등의 종류들이 들어갈 수 있다. 이들 암의 경우는 치료할 때 고액의 의료비를 지출할 수도 있고, 오랜 치료기간이 필요할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상품을 통해 별도의 특약을 설계해서, 일반암보다 진단비 한도를 높게 해서 가입하는 방법을 택할 수도 있다.

이와 같이 한화생명 암보험, 하나손해보험 암보험, 라이나생명 암보험, axa 암보험, db손해보험 암보험 등 진단비 보험은 특약을 통해 고액암 발병에 대비를 할 수도 있지만, 특약 없이 일반암 가입금액 한도를 높여서 전반적인 암진단비 한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해서 고액암에까지 대비를 하는 방법을 선택하기도 한다. 이는 각자의 상황에 따라 판단해서 결정을 해볼 수 있다. 수술비 보험 비갱신형에서는 암진단비의 설계도 가능하지만 암 입원비 및 수술비라는 담보를 선택해 의료비에 따로 대비할 수도 있다.

다만 암 수술비나 입원비 담보에서는 암의 직접적 치료를 목적으로 시행한 진료에 대해서만 보장이 가능할 수 있다. 그 기준은 암 제거, 또는 암의 증식 억제를 목적으로 하는 치료로, 의학적으로 그 안전성 및 유효성이 입증된 상태로 임상 통용되고 있는 치료를 말한다. 이것으로 포함되지 않는 치료에는 면역력 증강 치료, 식이 및 명상요법, 후유증 및 합병증의 치료 등이 될 수 있다.

포함되는 것에는 암수술, 항암방사선치료, 항암화학치료, 이상을 함께 한 복합치료, 연명의료결정법이 정하는 말기암 환자에 대해 시행한 치료 등이 해당할 수 있다. 정확한 기준은 상품 약관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상품은 갱신형 암보험이나 비갱신 암보험 같은 유형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갱신형에서는 보험료 갱신이 발생할 수 있고, 이것으로 점점 높아지는 일도 있다.

현대해상 암보험 비갱신형 등 암보험 비갱신형에서는 갱신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고, 책정된 처음 보험료에서 만기까지 유지가 될 수도 있다. 그리고 보장기간에 비해 납입이 완료되는 시점을 더 짧게 해서 가입이 가능하기도 하다. 갱신형은 반면 보장기간이 끝나기까지 납입이 이어질 수 있다. 암보험 갱신형 비갱신형은 초반에 책정이 되는 보험료 부분도 다를 수 있다. 갱신형이 비갱신형보다는 초반 보험료가 더 낮을 수 있다.

암보험, 건강종합보험은 보험사별로도, 상품의 유형별로도 다양한 것들이 존재하고 개인의 상황에 따라서 선택 가능한 담보도 다양할 수 있다. 그래서 암보험 비갱신형암보험 암보험비교사이트나 비갱신형 암보험비교사이트로 관련 사항들을 비교하고 자신에게 맞도록 설계를 해볼 수 있다. 급성심근경색보험, 뇌경색보험, 뇌질환 보험. 뇌출혈 보험, 뇌혈관질환 보험과 유병자 보험이란 무엇인지, 유병자 보험 가입조건 및 유병자 보험 고지의무, 그리고 유병자 보험 비교와 메리츠화재 유병자보험, 흥국화재 유병자보험, 현대해상 유병자보험 등 유병자 보험 추천, 유병자 암보험 추천까지 받을 수 있다.

수술비보험 비교사이트(https://insucollec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에서는 메리츠 암보험 추천 상품, 흥국화재 암보험 추천상품이나 메트라이프 생명 암보험의 암진단비 보험의 암보험 중복보상 및 암보험 중복보장 여부 확인과 암보험 감액기간 및 암보험 면책기간 정보, 그리고 에이스 손해보험 3대질병보장보험, 허혈성심장질환보험, 심뇌혈관 보험, 심혈관보험, 입원비보험 등의 질병수술비보험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