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성, 가성비 뛰어난 입문형 카본 MTB 3종 출시

자전거 전문 기업 알톤스포츠(대표 김신성)가 프리미엄 브랜드 ‘인피자’의 신제품으로 ‘XZ(엑스제트)’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

 

알톤스포츠의 인피자는 뛰어난 퍼포먼스 능력을 갖춘 고성능 라인으로, 산악자전거(MTB)와 로드바이크, 전기자전거 등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XZ 시리즈는 산악자전거로, 사양 및 사이즈에 따라 XZ4와 XZ2, XZ1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3종 모두 알루미늄보다 가벼운 카본 소재의 프레임을 장착했으며, 자전거 케이블을 프레임 안으로 관통시키는 '인터널 케이블 루팅'도 적용했다.

XZ4는 입문형 카본 산악자전거로, 항속성과 민첩성을 고루 갖춘 27.5인치 휠과 지형에 따라 서스펜션을 핸들바에서 제어할 수 있는 리모트 락아웃 기능의 서스펜션 포크를 장착했다. 변속기는 시마노의 데오레 30단을, 브레이크는 제동력이 뛰어난 유압식 디스크브레이크를 적용했다.

XZ2 역시 27.5인치 휠을 장착한 모델로, 변속기와 브레이크는 각각 24단과 유압식 디스크브레이크를 장착했다. 카본 소재의 산악자전거 중 보급형의 성격을 띠고 있어 가장 많은 수요가 예상되는 제품이기도 하다.

주니어용 산악자전거인 XZ1은 24인치 휠을 장착한 제품이다. 화려한 데칼을 적용해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변속기와 브레이크는 각각 21단과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했다.

알톤스포츠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인피자 XZ 시리즈 3종은 합리적인 가격대로 카본 프레임과 합리적 사양의 구동계로 구성된 산악자전거를 즐길 수 있는 모델”이라며 “퍼포먼스 능력에 가성비까지 갖춰 산악자전거 입문자들에게 인기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