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형 이동수단 (PM)의 올바른 문화 정착을 위한 상호협력 논의
-PM 안전 및 이용 활성화 추진 노력을 위해 협력

왼쪽부터 KEMA 하일정 국장,  홍노미 화성시 대중교통혁신추진당장, 모토벨로 이종호 대표
왼쪽부터 KEMA 하일정 국장, 홍노미 화성시 대중교통혁신추진당장, 모토벨로 이종호 대표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이하 협회”)와 화성시, 모토벨로는 4일 화성시 대중교통혁신추진단에서 올바른 PM문화 정착 및 친환경 교통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올바른 PM문화 정착 및 친환경 교통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은 협회와 화성시, 모토벨로 간 상호 협력 교류를 통해 개인형 이동수단 (PM)의 안전한 서비스 이용과 효율적인 운영 관리를 추진하고, 안전교육을 통한 시민의식 향상을 바탕으로 올바른 PM 문화 정착 및 친환경 교통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목적이다.
협회는 화성시에서 PM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캠페인을 활성화하여 PM에 대한 친환경 이동수단 이미지를 제고시킬 예정이다.

또한 PM 안전운행 및 주차질서 확립 등 올바른 PM 문화 정착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수행함으로써 사고 감소, 시민의식 향상 등 PM에 대한 시민의식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협회는 e-모빌리티 산업생태계 기반구축, 법제도 개선 관련 자문, 기술지원 등의 경험을 바탕으로 관련 업계의 의견을 수렴하여 친환경 교통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정책 수립 및 제도개선을 논의하면서 화성시⋅㈜모토벨로와 호흡을 맞출 것으로 보인다.

이에 화성시는 PM 안전교육 및 홍보, 캠페인 관련 행정 지원 및 유관기관 협의 등의 지원을 할 예정이며, ㈜모토벨로는 자사의 다양한 PM 제품 지원과 및 공유서비스 운영 관리 방안 자문을 할 예정이다.

최근 e-모빌리티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하는 반면 제도적 기틀이 잡히지 않아 여러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어,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e-모빌리티PM 문화는 사회적으로 중요한 당면 과제가 되었다. 이러한 가운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협회와 화성시, 모토벨로는 PM 산업 활성화 및 올바른 PM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을 이다.
금일 업무협약을 통해화성시 주민들을 대상으로 PM 안전교육을실시하고 캠페인을 추진하는 등 PM 산업 활성화에 따른 안전 이용 문화 정착을 위한 대응책 마련에 적극 기여하겠다.”()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의 하일정 사무국장은 말했다.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