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바이크는 지난 6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대구에서 진행된 제1회 대한민국 캠핑대전에서 자체 브랜드 제품인 전기자전거와 코리아에너지 캠핑용 배터리를 직접 시승 및 체험해볼 수 있도록 전시하였다.

전시기간 동안 많은 관람객들이 코리아바이크 전기자전거와 캠핑용 배터리를 직접 시승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갖을 수 있었으며, 현장 할인 이벤트를 통해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었다.

코리아바이크는 ()코엔지의 전기자전거 등 E모빌리티 사업 전문 브랜드이다. ()코엔지는 전기자전거 및 캠핑용 맞춤형 배터리팩도 직접 생산하고 있으며 협력사를 통해 전국적으로 공급이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부터 E모빌리티용 배터리팩 맞춤형 국내 생산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안전한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기술로 자체 생산한 배터리팩은 KC 인증과 생산자책임보험(PL)이 완료된 상태이다. 이에 따라 코리아바이크 배터리팩과 전기자전거 이용자들은 보다 안전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PL보험/3억한도) 또한 고용량의 캠핑용 파워뱅크 배터리를 제작 공급하고 있다

코리아바이크의 맞춤형 배터리팩
코리아바이크의 맞춤형 배터리팩

코리아바이크 관계자는 파트너 사의 요구에 맞춰 각종 용량, 사이즈, 단자 등 맞춤형으로 배터리팩 생산이 가능하며 일정 생산량 이상의 주문에 한하여 전용 디자인의 배터리팩 생산도 가능하다고 전했다.(전압 36V/48V, 용량 6.5/10/13/16/19/26Ah)

특히 고용량 배터리 셀에 자체 국내 개발 BMS 기술을 적용하여 배터리 성능과 안정성을 극대화시킨 제품은 단 한번 충전으로 100km 이상을 달릴 수 있다고 밝혔다. (코리아바이크 자체 제작 추가 배터리 장착 시, ,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또한 일반자전거를 전기자전거로 개조하는 글로벌 브랜드인 바팡모터를 정식으로 수입하여 전국에 공급하고 있으며, 자체 생산된 배터리팩과 바팡모터를 이용하면 일반자전거를 손쉽게 고성능 전기자전거로 개조할 수 있다.

코리아바이크는 자사의 전기자전거와 캠핑용 배터리를 판매할 수 있는 협력사를 모집중이다. 자세한 지원방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