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퍼포먼스 자전거 시장 성장에 맞춰 엘리엇 라인업 3종으로 확대

- 풀 인터널 설계와 스템 일체형 카본 핸들바 적용으로 공기저항 줄고, 속도감 극대화

- 부품 및 기능성 업그레이드로 퍼포먼스 강화, 라인업 세분화로 고객 선택권 넓혀

퍼포먼스 자전거 브랜드 첼로(대표 신동호)는 플래그십 카본 로드바이크 엘리엇(ELLIOT)’2023년형 신제품을 9일 출시했다.

엘리엇은 첼로의 대표 카본 로드바이크 시리즈로 레이싱에 최적화된 최상급 머신이다. 특히 엘리엇은 지난해 각종 프로 사이클 대회에서 최상위를 석권한 금산인삼첼로팀의 경기용 자전거로, 수많은 대회 우승을 통해 성능을 검증받으며 전문 선수부터 속도감을 즐기는 동호인에게까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2023년형 엘리엇 신제품은 총 3종으로, 기존 엘리엇 D8’에 더해, 전자식 구동계가 특징인 엘리엇 E7’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레이싱 머신을 경험할 수 있는 엘리엇 D7’을 새롭게 선보였다.

2023년형 엘리엇 신제품은 첼로를 대표하는 카본 로드 자전거에 걸맞게 유체역학인 설계가 특징이다. 자전거 케이블이 외부로 전혀 노출되지 않는 풀 인터널 시스템스템 일체형 카본 핸들바를 장착해 에어로 성능을 향상했다. 이러한 공기역학 성능은 고속 주행 시 극대화되어 더욱 속도감 있는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강력해진 주행 성능에 맞춰 주행 안정성도 강화했다. 플랫 마운트 디스크 브레이크 구조로 빠른 속도에서도 안정적인 제동이 가능하며, 뷰엘타 카본 휠셋을 적용해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넓은 폭의 32C 타이어까지 장착할 수 있어 라이더 본인의 주행 스타일에 맞춰 타이어 선택 및 교체가 가능하다.

 

제품별로 다양한 변속 시스템을 적용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먼저 엘리엇 E7에는 최신 전자식 구동계 시마노 105 Di2 24단 변속 시스템을 적용해 가파른 경사나 빠른 속도에도 민첩하면서도 안정적인 변속이 가능하다. 또한 엘리엇 D8과 엘리엇 D7은 다양한 코스에서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는 시마노 ULTEGRA 22’, ‘시마노 105 22변속 시스템을 각각 장착했다.

이번 신제품은 최상급 레이싱 자전거의 정체성을 강조하고자 각 라인업별로 다채로운 컬러 페인팅을 적용했다. 투톤 배색의 컬러를 기반으로 한 감각적인 차체 디자인으로 고급스럽고 깔끔한 느낌을 연출한다. 권장 소비자가격은 엘리엇 E7 440만 원, 엘리엇 D8 410만 원, 엘리엇 D8 360만 원이다.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