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스펜션 포크 적용으로 승차감 개선
- 뒷짐받이, 전조등 등 편의사양 탑재로 다목적 활용도 높여

알톤스포츠는 승차감 및 주행 안정성을 강화한 접이식 전기자전거 23년형 니모 FD 어반을 출시했다.

23년 신제품 니모 FD어반은 접이식 프레임에 시트포스트형 배터리를 장착한 생활 밀착형 전기자전거다. 보다 두꺼운 프레임을 적용하여 내구성이 뛰어나고 기존 스틸 리지드 포크에서 서스펜션 포크로 업그레이드해 고르지 않은 노면에서도 편안하고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한다. 쉬운 승하차를 돕는 프레임 형상이 특징이며, 배터리가 안장을 지지하는 시트포스트에 숨어있어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프레임 강성을 확보했다.

 

구동 계통에는 350W 리어허브 모터, 시마노 투어니 7단 변속기를 장착했고 사용자 안전을 위해 적은 힘으로도 강력한 제동이 가능한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채택했다. 브레이크 레버를 잡으면 모터 엔진이 정지하는 전원 차단 기능을 탑재해 뛰어난 제동 안전성을 갖췄다.

9.3Ah 시트포스트형 배터리는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하고, 도난을 방지하는 안전장치 및 별도의 전원 버튼을 갖췄다.

모터가 페달 구동을 보조하는 방식의 PAS(Pedal Assist System), 모터의 힘으로만 주행하는 스로틀(Throttle) 두 가지 모드로 지원하며 배터리의 전원을 끄고 페달링으로만 주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기타 편의사양으로는 야간에도 시안성이 좋은 전조등, 직관적인 LCD 디스플레이, 뒷짐받이, 머드가드 등을 탑재했다. 색상은 매트 블랙과 다크 그레이 중 선택 가능하다.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