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2019년 e-모빌리티 산업의 힘찬 도약을 준비하다(사)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2018년 정기 총회 개최

2019년 e-모빌리티 산업의 힘찬 도약을 준비하다
(사)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2018년 정기 총회 개최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이하 협회) 17 정기 총회를 개최하였다서울 티마크그랜드호텔에서 열린 이번 총회에는 협회 회원사  관계자 90여명이 참석했다
 

  협회는 국내 초소형전기차전기이륜차농업·특수용 전동차량교통약자용 전동차량전기자전거, PM(Personal Mobility) 관련 업체 59개社와 관련 기관 10곳이 모여, ⌜e-모빌리티 산업의 가치 창출⌟ 이라는 목표 아래국내 스마트 e-모빌리티 산업 발전을 위해 ···관이 기술  정보를 공유하고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협회 본사는 전남 영광 대마산업단지에 위치한 ‘e-모빌리티 연구센터 위치하고 있으며전남도영광군자동차부품연구원과 함께 e-모빌리티 산업 육성  융합 연구를 위한 클러스터 구축을 진행중에 있다.
 
  협회는 e-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관심과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새로운 e-모빌리티 생태계가 구축되고 있는 현재의 과도기적 시점에서 수요창출이 가능한 새로운 스마트 e-모빌리티 산업 패러다임을 제시할  있도록 관련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고자한다.
     이를 위해 협회는 앞으로관련 규제개선배터리  부품공용화 사업공공 모빌리티 플랫폼 구축공동 A/S 센터망 구축국내외 산업현황 조사해외 시장 협력 등을 주도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이밖에도 지난 10월에는 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전라남도영광군자동차부품연구원에서 공동 주최한 국내 유일의 e-모빌리티만의 전시회인 ‘2018 영광 국제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  성료하고내년 2 엑스포를 준비하고 있으며, e-모빌리티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홍보  안전캠페인각종 실증사업  시범사업 참여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협회는 이번 총회에서 내년도의 더욱 활발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2018 사업결산  2019 사업계획을 발표하였으며협회의 내실을 다지기 위한 정관 개정 심의를 진행하였다.
 
  특히지난   동안 스마트 e-모빌리티 산업의 발전을 위해 기여해온 공로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전라남도 신성장산업과 김종갑 과장과 현대해상화재보험주식회사 정기용 부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또한협회의 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로자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쎄미시스코 이순종 대표, ㈜그린모빌리티 오승호 대표, ㈜대풍EV자동차 김준석 대표, ㈜성지에스코 조병철 대표, ㈜알톤스포츠 서현정 이사, ㈜에코아이 양해룡 대표대구기계부품연구원 이상훈 박사자동차부품연구원 노기한 센터장네모전람(나필성 이사한국교통연구원 문영준 소장에게 감사장을 전달하였다.
 
 
  협회의 박영태 이사장(㈜캠시스 대표이사) “2019년은 협회  회원사들과 함께 e-모빌리티 산업의 발전과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힘찬 도약을 해나갈 이라고 밝혔다.
 
 이번 총회에 이어서 열린 5 이사회에서 ㈜쎄미시스코의 이순종 대표와 트라이비키의 임진욱 대표가 부이사장으로 선출됨에 따라 협회는 더욱 내실을 다지고 활발한 대외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협회의 하일정 사무국장은 “회원사들의 강한 결속력과 경쟁력을 바탕으로내년도의 내실 있는 사업계획을 통해 e-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하고 회원사 모두의 권익 증진이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2019 추진사업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자전거생활  bicycle_life@naver.com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자전거생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