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PECIAL
자전거해외여행의 꿀팁-하드케이스 렌탈로 내 자전거를 안전하게하드케이스 렌탈로 내 자전거를 안전하게

해외여행의 꿀팁
하드케이스 렌탈로 내 자전거를 안전하게


여우의다락방 김우람 대표가 지난 12월 백년가약을 맺었다. 꿈같은 신혼여행까지 자전거를 가져간 그의 집요함(?)에 박수를 보낸다. 그의 신혼여행지는 관광명소는 물론 환상적인 자전거 코스도 즐비한 하와이다. 하와이뿐 아니라 해외 유명코스로 자전거를 가져가서 타려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인데, 이번호에서 자전거 해외여행시 굉장히 유용한 자전거 하드케이스 대여 시스템을 소개한다. 내 자전거는 소중하고 하드케이스는 비싸지만, 이 문제를 해결해줄 방법인 하드케이스 렌탈을 자세히 알아본다

 

공항에 도착하기도 전에 짐이 많아서 지쳤다. 자전거 캐리어는 생각보다 정말 잘 굴러가서 불편하지 않았지만 여행 캐리어가 오히려 더 힘겹게 느껴졌다

 

미세먼지에서 벗어나서 이 추운 겨울 따뜻한 나라에서 자전거를 탄다? 정말 꿈같은 이야기다. 비용적인 면도 만만치 않고, 시간 여유도 잘 안 나기 때문이다. 그리고 막상 시간적 여유가 생겨서 큰 맘 먹고 가까운 일본이나 대만이라도 가려고 하니 어떻게 자전거를 가져가야할지 고민이다.
필자는 최근에 결혼해 하와이로 신혼여행을 다녀왔는데, 꿈만 같은 시간이 되리라 생각했지만, 한 몸 같은 자전거를 떼어놓고 가려니 마음이 편치 않았다. 하와이에도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환상적인 코스가 있다는데, 내가 평소 타던 자전거를 가져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런데, 자전거의 파손이 걱정되어 하드케이스를 구매하자니 너무 비싸서 엄두가 나지 않는다. 그때 생각난 것이 바로 자전거 하드 케이스 대여 시스템이었다. 덕분에 자전거를 가지고 하와이까지 가서 환상적인 라이딩을 즐길 수 있었다.
필자의 신혼여행을 자전거와 함께 할 수 있게 해준 하드케이스 대여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필자는 이번 신혼여행을 다녀오면서 정말 꿈에 그리는 곳을 달리고 누렸으며, 국내에서 라이딩을 할 때와는 비교 될 수 없는 수준의 즐거움과 좋은 추억을 간직할 수 있었다. 하드케이스 대여시스템 덕을 톡톡히 봤다고 생각한다. 이 좋은걸 필자만 알고 있기엔 너무 아쉬워서 자세한 정보를 공유해본다.

 

 

 

하드케이스 캐리어는 가격이 싸게는 70만원에서 비싸게는 150만원을 호가한다. 하지만 금액이 문제가 아니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보관할 장소가 만만치 않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이다. 이럴 때 케이스를 빌려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큰 메리트로 다가왔다. 혹시나 해외에서 내 자전거로 여행하는 것을 꿈꾸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정보가 유용하게 사용되기를 바란다.

 

 

자전거생활  bicycle_life@naver.com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자전거생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