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하고 빠른 정보를 전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소비되지 않는 정보는 무용지물이나 다름이 없다.’라는 생각에 착안해 ‘즐겁고 찾고 싶은 뉴스’를 만들겠다고 나선 곳이 있다.

스마트라이프티비는 지난해 말부터 꾸준히 영상뉴스를 제작, 제공하고 있다. 자사 홈페이지인 스마트라이프와 유튜브 스마트라이프티비, 네이버티비 스마트라이프TV를 통해서 업로드되는 콘텐츠는 각각의 개성을 지녔다.

다양한 지역의 뉴스를 제공하는 데 이어 혼자 밥 먹지 말라며 같이 혼밥을 해주는 ‘같이혼밥’, 건강을 위해 먹는 약이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정확하고 올바른 의약 정보를 제공해주는 ‘건강해줘’ 등 특색있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보고 지나치는 콘텐츠가 아니라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콘텐츠를 만들고 싶다고 전했던 스마트라이프티비는 ‘같이혼밥’에 이어 ‘같이운동해’를 통해 함께 운동하는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움직임이 적은 현대인들이 커피 한 잔의 시간으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짧고, 간단하면서도 어디서나 할 수 있는 운동 시간을 마련했다.

동작이 크거나 과하지 않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고 앉은 자세에서 할 수 있는 운동도 많아 앉아서 업무를 보는 직장인들의 피로를 푸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스마트라이프티비 ‘같이운동해’는 매주 월요일 새로운 영상이 공개된다.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