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과 멋, 착용감, 가격까지 다 잡았다

자전거와 캐주얼 의류는 물론 초기부터 마스크 개발에도 심혈을 기울여온 ‘메이드 인 코리아’ 브랜드 도디치가 이번에는 여름용 원적외선 마스크를 선보였다. 심플하고 가벼운 무게,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 원적외선 원단으로 항균, 소취 기능은 기본이고 비말 차단까지 이 시대에 필요한 마스크의 요건을 다 구비했다. 손세탁이 가능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컬러에 S, M, L 세가지 사이즈가 있어 최적의 선택을 할 수 있다

마스크가 일상용품이 될 줄이야 상상이나 했을까. 이제는 외출 시에는 항상 착용해야 하는 만큼 마스크는 기능성과 더불어 착용감과 멋스러운 디자인이 특히 중요해졌다.
의류와 마스크, 장갑에서 특화된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메이드 인 코리아’ 브랜드 도디치(DODICI)는 여름용으로 적합한 원적외선 마스크를 새롭게 내놓았다. 올해 초 선보인 4중필터 마스크가 공전의 히트를 쳤지만 아무래도 두터운 원단이라 겨울과 봄가을에 적합해 여름용으로는 어울리지 않았는데 그 대안이 등장한 것이다.

비말 차단, 자외선 차단, 항균 능력까지
일단 원적외선 마스크는 가볍고 심플하다. 그래서 충분한 기능을 발휘할까 의구심이 드는데 비말(침방울)과 자외선을 완벽하게 차단해 코로나시대에 적합하다. 마스크의 안쪽과 바깥쪽 모두 비말코팅이 되어 있어 외부의 침방울, 먼지, 황사, 오염물질을 막아준다. 반면에 입김은 밖으로 배출시켜 쾌적함을 유지해준다.

편안한 3D 입체 디자인
마스크를 바닥에 놓으면 평탄하게 접히지만 입체적으로 재봉되어 착용하는 순간 굉장한 편안함을 느낀다. 실제로 기자가 지금껏 써온 마스크 중 가장 편하고 쾌적했다. 코와 턱을 자연스럽게 잘 받쳐주고 귀걸이 부분이 넓어서 장시간 착용해도 귀가 아프지 않다. 코와 뺨 아래쪽 얼굴하관을 거의 다 가려주고 옆 라인이 자연스러워 패션 측면에서도 멋스럽다. 투박한 디자인이 싫어 마스크 착용을 꺼려했다면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이다.
코 부분은 입체 재봉으로 라인을 살렸지만 안경 착용자는 김이 서릴 수 있어 별도의 형상기억소재를 부착해 코에 밀착시키면 이를 방지할 수 있다.
신축성 좋은 폴리에스터 소재여서 상당한 힘을 줘서 늘리거나 당겨도 찢어지거나 형상이 바뀌지 않는다. 도디치는 특수 미싱기계를 사용해 봉제가 절대 터지지 않는다고 자신한다.

RSRF 원적외선 필터
도디치는 오래전부터 원적외선 필터 개발에 중점을 둬서 특허출원된 RSRF 원단을 다양한 제품에 활용하고 있는데 이번 제품도 이름부터 아예 ‘원적외선 마스크’로 붙였을 정도다. 원적외선 필터는 입냄새, 황사, 꽃가루 등을 차단하고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세균을 없애준다.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과 세포조직 생성에 도움을 줘 노화방지, 신진대사 촉진, 만성피로 등 각종 선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이는 한국원적외선협회(KIFA)의 시험결과에서 검증되었다. RSRF 원단은 원적외선과 음이온을 방출해 피부속 4~5cm까지 깊숙이 침투, 1분에 2천번 이상의 파장을 발생시켜 세포조직을 활성화하고 혈전을 분해해 혈액순환을 촉진시킨다. 그 결과 운동시 발생하는 피로물질인 젖산의 분해를 촉진해 파워증진과 지구력 향상 효과로 장시간 운동에도 피로감을 줄여준다.

원적외선의 항균 기능
RSRF 원단에 함유된 슈퍼 바이오 미네랄은 체내에서 발생하는 냄새에 대한 소취는 물론 포도상구균, 폐렴균, 대장균, 녹농균 등을 99.8% 제거해준다. 따라서 피부표피와 노폐물에서 번식하는 각종 균들을 멸균해 피부건강은 물론 신체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냄새를 없애는 탈취기능 역시 KIFA의 시험결과 확인되었다.
이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도디치 원적외선 마스크는 KIFA가 원적외선 방사와 항균, 항곰팡이, 탈튀 등의 기능성 및 물성에 대해 우수한 품질을 보증하는 FI 마크를 획득했다.

2가지 컬러, 3가지 사이즈
원적외선 마스크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컬러로 나와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블랙제품은 표면에 벌집문양을 넣어 유사제품과 차별화되고, 두 컬러 모두 고급스러운 도디치 로고를 곁들여 패션성을 높여준다.
사람마다 얼굴 사이즈가 다른 것을 감안해 최적의 착용감을 줄 수 있도록 사이즈도 S, M, L 세 가지가 마련된다. 일반적인 남성은 L 사이즈가 맞고, 여성은 M 사이즈가 적당하며 어린이는 S 사이즈를 착용하면 된다.
가격은 1만2천원이지만 현재 할인 행사중이다.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