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비교사이트에서 알려주는 무진단형 치아보험 추천상품

치아보험 비교표 활용법, 

치아보험비교사이트에서 알려주는 무진단형 치아보험 추천상품

 

매년 치과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스케일링 치료가 건강보험 적용이 된 이유도 있겠지만 특별한 경우가 아니더라도 충치(치아우식증)나 치주질환 등의 발생 건수가 늘면서 치과치료를 받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 평균 수명이 늘면서 나이가 들수록 치아와 잇몸이 약해져 고생하는 이들이 많아질 것으로 보고 있는 만큼 치과치료가 매우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이다.

 

 

그러나 최근 국민건강보험 보장률 강화에도 불구하고 치과치료는 아직까지 본인 부담금이 70% 가까이나 되 다른 의료비에 비해 부담률이 매우 높은 편이다. 이는 대부분의 치료항목이 건강보험에서 보장되지 않는 비급여로 분류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충치치료비용이 두려워 치과치료를 미루는 경우가 많은데 계속 방치하게 되면 다른 치아도 썩게 되어 결국 수백만 원 이상의 고액의 치료비용이 들어갈 수밖에 없게 되므로 이를 감안한 경제적 대비가 필수적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시각이다. 

 

 

 

그래서 치과치료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빠르게 해결하기 준비하고 있는 것이 바로 치아보험인데, 실비에서 보장 받지 못하는 치아에 대한 보장이 집중되어 있다. 목돈이 드는 치료에 대한 준비를 미리 할 수 있어 어린 아이를 키우는 가정은 물론, 성인과 노인에게도 필수적으로 대비해야 할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먼저 치아보험의 유의사항 및 가입조건을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무진단형과 진단형으로 선택해 가입이 가능한데 무진단형은 치과에서 검진을 받지 않고 가입이 가능한 반면 진단형은 치과에서 진료를 받은 후 가입이 가능하다. 차이가 있다면 무진단형 치아보험은 치아보험 가입 후 일정 기간 개시일이 지나야만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존재하는데, 진단형 치아보험은 지정 받은 치과에서 검진을 받은 후에 바로 보장이 가능하다는 점이 다르다.
 
다음으로 치료 빈도가 높은 충치, 크라운, 아말감, 레진과 같은 보존치료와 큰돈이 들어가는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그리고 영구 발거 치료비용까지 모두 따져본 후 자신에게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는 항목에 대한 보장여부를 확인해 적절한 치아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특히 어린 자녀들의 경우 충치 발생 빈도가 높은 만큼 어린이 치아보험을 가입하려는 부모들도 꼭 알아둬야 할 점이 있다. 먼저 치아보험은 5세부터 75세까지 가입이 가능해 가입 연령의 폭이 넓은 편이지만 유아나 어린이 치과보험은 4세까지만 가입이 가능하니 해당 시기를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상품에 따라 상해로 인한 치아손상까지 보장해주는 상품이 출시되고 있으니 이에 대한 보장 여부도 미리 확인해두는 것이 좋다.
 

 

이렇게 다양한 치아보험 가입조건과 보장내용, 가입연령, 보험료, 특약 등에 대한 비교를 할 수 있는 치아보험 비교사이트(http://www.post-dental.com)를 활용하는 것도 효율적이다. 현재 판매중인 치아보험추천 상품으로는 라이나생명 THE든든한치아보험, 메리츠 치아보험 이목구비, 한화 하연미소플러스치아보험, DB 참좋은치아사랑보험, KB튼튼이건강보험, 현대해상 굿앤굿어린이치아보험, 동양생명 치아보험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