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량과 성능을 동시에케인크릭EE-BRAKE REGULAR

케인크릭사와 EE사이클웍스가 파트너십 체결 후 기존 EE브레이크 보다 강력해진 2017년 신제품을 출시했다. 앞 82g 뒤 80g 총 162g의 엄청나게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며, 타사 최상급 브레이크 무게와 비교 시 100g 이상 가볍다. 결정적으로 브레이크의 생명인 제동력 또한 우수하다.
  
글·사진 이상윤 기자

  
자전거 경량에 관심이 많은 매니아들의 가슴을 설레게 할 핫한 아이템이 등장했다. 이번 자강통상이 새롭게 수입 판매하는 EE브레이크이다. 최고의 장점은 1세트 기준 162g의 초경량 무게다.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각 회사의 브레이크와 비교했을때, 100g 이상의 큰 무게 차이를 보여준다. 구성은 단조 고급알루미늄, 스테인레스 스틸, 티타늄으로 제작되어 내구성 또한 우수하다.


 EE브레이크는 단지 무게 감량을 목표로 제작된 것이 아니라 성능까지 고려하여 설계되었다. 첫 번째 눈여겨볼 것은 브레이크의 생명이자 가장 중요한 포인트인 브레이크 성능이다. EE브레이크는 총 5개의 피봇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브레이크 하우징이 케이블 조정 나사 안쪽까지 들어가 고정되는 형식으로 마찰을 최소화하였다. 이러한 설계를 통해 최고의 브레이크 감을 선사한다. 

두 번째는 18㎜부터 28㎜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타이어 선택이 가능하다. 퀵 릴리스 레버를 한 번만 풀어주면 28㎜의 규격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세 번째는 브레이크의 중심을 조정하기 위해 공구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EE브레이크의 “링크” 시스템을 통해 제동 시 패드가 일정한 간격으로 림을 잡아주기 때문이다. 

네 번째는 프레임에서 나오는 브레이크 하우징이 EE브레이크의 중간에 고정된다. 기존 브레이크는 레버암이 캘리퍼의 한 쪽으로 돌출되었다면, EE브레이크는 케이블이 브레이크 중간에 위치해 기존 브레이크와 비교 시 공기역학 이점을 제공하며, 미관상의 이점 역시 존재한다.

한 가지 더 주목할 점은 브레이크 패드 교체가 매우 빠르고 간단하며 편리하다. 일반 브레이크는 볼트를 이용하여 패드를 고정하는 방식을 주로 사용한다. EE브레이크는 기존 방식이 과는 다르게 방법으로써 단순히 앞쪽 틈에 패드를 끼우고 뒤를 눌러주면 슈에 고정이 되면서 장착된다. 다이렉트 마운트 유저를 위한 EE브레이크도 있으니 선택할 수 있다. 가격 98만 원.

자강통상 02-447-9778 www.jagang.co.kr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