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마르코 아스피데는 오랫동안 레이싱 안장의 대표적인 모델로 자리매김 해왔다. 그런 아스피데 시리즈가 짧은 코 안장인 쇼트핏 형상으로 재해석된 아스피데 숏 시리즈가 새로이 선보인다. 아스피데 숏 시리즈는 등급순으로 카본FX, 레이싱, 다이나믹, 스포츠 네가지로 나뉘며 각각 와이드와 네로우 두가지 사이즈가 제공된다. 본지에서는 카본FX와 레이싱 모델을 살펴본다.

아스피데 숏 라인업은 높은 인지도의 레이싱 안장인 아스피데를 쇼트핏으로 재탄생시킨 모델인 만큼 퍼포먼스 향상에 중점을 둔다. 빠른 페달링에도 허벅지 간섭이 적고, 측면에서 볼 때가운데가 오목한 웨이브 형태를 지녀 좌골이 제대로 된 포지션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해준다. 회음부 압박을 줄여주기 위해 안장 가운데가 뚫려있어 장시간의 라이딩에도 좌골 및 회음부의 통증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아스피데 숏 카본FX

카본FX는 레일과 안장 프레임 모두 풀카본으로 제작된 안장으로 와이드 사이즈 기준 155g의 경량을 자랑한다. 바이오 폼으로 채워진 내장재는 골반의 움직임을 추척하는 가변구조의 폼으로 편안함을 자랑하며, 이를 덮은 마이크로필 커버는 마모에 강하고 내구성이 높은 장점이 있다. 가격 299000.

 

아스피데 숏 레이싱

레이싱 모델은 카본 FX와 동일한 소재인 강화 카본을 사용했지만, 레일에 XSILITE 스테인리스 스틸이 적용된 것이 차이점이다. 그런만큼 내구성이 강해 어떤 라이더라도 믿고 사용할 수 있다. 바이오폼과 마이크로필 커버로 카본 FX와 동일한 소재의 외피와 충진재가 적용되어 카본FX 못지않은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가격 199000.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