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REVIEW
승차감의 레벨이 다른 전동킥보드 - 이노킴 옥스
승차감의 레벨이 다른 전동킥보드
이노킴 옥스(INOKIM OX)
·이상윤 기자 사진·이브이샵
스마트모빌리티 제품 중 가장 많이 알려진 제품은 전동킥보드다. 8 정도의 무게로 주행성능보다는 휴대성과 편의성에 중점을 둔 모델부터 휴대성은 떨어지지만 주행 성능에 집중한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군이 존재한다.
  오늘 소개할 이노킴 옥스는 휴대성보다는 주행성능에 집중한 모델이다. 가장 큰 특징은 모노 듀얼 서스펜션을 통해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하고 OSAP(ox suspension adapters patent)서스펜션을 통해 사용자가 선호하는 승차감으로 선택할 수 있다.

옥스는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 모델이자 정식 출시를 앞두고 라이더들 사이에서 올해 기대작이라는 이야기가 오고갈 정도로 큰 관심을 받은 제품이다. 벌써 1차 입고물량이 완판되었을 정도로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심플한 디자인과 긴 주행거리가 있지만 옥스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승차감이다.


전동킥보드를 한 번이라도 시승해본 라이더라면 알겠지만, 노면 진동에 상당히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다. 별도의 서스펜션이 없는 제품을 장시간 운행하면 노면 충격에 의한 통증을 겪게 된다. 주행 중 쌓이는 피로도를 무시할 수 없다 보니 대부분 모델의 앞바퀴에만 서스펜션을 적용한 경우가 많다. 하지만 옥스는 모노듀얼 서스펜션을 통해 어느 환경에도 만족할만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라이더의 취향에 맞게 서스펜션의 감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 기본구성인 LOW 서스펜션은 고속주행 시 안정감이 높고, HIGH 서스펜션은 바운딩량이 많아 비포장도로 같은 노면에서 안정감 있는 주행이 가능하다.


옥스는 1300W의 파워풀한 모터를 장착해 등판 각도가 40%에 이르며 60v 21Ah LG 리튬이온배터리를 사용해 최대 150(kc 테스트 결과 153)의 주행거리를 자랑한다. 승차감과 안정감을 위해 전후륜 10인치 광폭타이어를 채택했고, 전륜은 드럼브레이크를 후륜에는 디스크브레이크를 사용해 충분한 제동력을 확보했다. 최대 속도는 25이며 3단계 속도 조절이 가능하고 IP54 등급의 방수를 지원한다. 가격 180만 원.

이상윤 기자  yooni0974@gmail.com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