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바이오실크 ‘실크파우다100’

라이딩 통증 해소에도 효과적인 ‘라이딩 아미노산’ 
신도바이오실크 ‘실크파우다100’

 ▶ 통증 해소 위한 근본 해결책은 수분과 영양 보충 
 ▶ 라이딩 전후 에너지 보급과 회복에 탁월한 효과 
 ▶ 물에 타먹는 간단한 섭취법과 휴대성, 90% 이상의 높은 흡수율 
 ▶ 안전한 누에고치에서 추출, 20년 간 인정받은 실크아미노산

 

 

라이딩을 하게 되면 일상적으로 경험하는 고통들이 있다. 대표적인 예로 핫풋(hot foot)이 있다. 핫풋은 발에 발생하는 저림과 따끔거림을 의미하는데 주요 원인은 신발을 포함한 풋웨어(footwear)가 꽉 끼는 것이다.
자전거를 탈 때 발은 살짝 붓는 경향이 있다. 만일 사이클 슈즈가 너무 작거나 꽉 조여져 있으면 발이 붓는 것을 받아들일 공간이 없어진다. 그렇게 되면 신경과 혈관을 압박하게 되며 결과적으로 일시적인 저림과 따끔거림이 나타나게 된다. 이는 팔이나 다리를 베고 잤을 때 저리는 느낌과 비슷하다.

라이딩 중 생기는 통증
쥐가 나는 경우는 흔치 않아도 미세한 경련은 라이딩 중 흔히 느낄 수 있는 고통이다. 대부분 수분 섭취량이 부족하기에 나타난다. 발에만 쥐가 나거나 경련이 일어난다면 사이클 슈즈가 발과 맞지 않는 것이 원인이다. 사이클 슈즈가 작아도 문제지만, 너무 커도 신발 안에서 발이 안정감을 확보하기 위해 발가락이 오므라들면서 힘을 주는 경향이 있어서 문제가 된다.

뒤꿈치와 아킬레스건의 통증은 발에 착용한 풋웨어, 페달링 습관, 그리고 안장 높이가 주요 원인이다.
라이딩할 때의 일상적인 통증 몇 가지를 이야기했는데 그 원인들을 살펴보면 다음 4가지로 좁혀진다. 풋웨어, 자전거 피팅(안장 높이 등), 자세와 테크닉(페달링 습관, 허리와 팔의 자세), 영양 및 수분섭취.

 

 

수분과 영양 부족이 원인
라이딩 중의 통증과 그 원인에 대해 라이더들은 이미 잘 알고 있다. 그래서 지금 필요한 것은 바로 개선! 문제는 개선의 노력과 방향이  풋웨어, 자전거피팅, 자세와 테크닉에만 집중된다는 것이다. 일상적 통증을 유발하는 수분과 영양 섭취 부족의 영향력을 간과하고 있다. 

7, 8월 한여름 라이딩에서는 일사병, 열사병을 피하고 체력이 고갈되지 않도록 신경을 쓰는데 비해, 상대적으로 날씨가 선선해지는 9월의 라이딩은 부주의해지는 경향이 있다. 날씨가 조금만 바뀌어도 라이딩 복장이 달라지고, 발이 조금만 아파도 사이클 슈즈 교체를 고려하는 철두철미한 라이더도 날씨가 선선해지면 라이딩 전·중·후 영양섭취에 대해 스스로에게 관대해진다. 특히 수분과 탄수화물 보충은 그나마 신경을 쓰지만 라이딩 아미노산 섭취는 소홀해 진다.

 

라이딩 아미노산 섭취 필수
언제 어디서 라이딩을 해도 라이딩 아미노산의 섭취는 소홀히 하면 안 된다. 라이딩 도중 에너지원으로 쓰이기도 하고, 라이딩 후에는 회복과 근 성장에 꼭 필요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수분과 탄수화물은 쉽게 떠올려도 아미노산은 잘 생각해내지 못하는 라이더가 많다. 아미노산 섭취를 습관화할 수 있는 방법은 섭취하기 쉽고 휴대하기도 쉬운 아미노산을 라이딩 전·중·후로 섭취하는 것뿐이다.

그렇다면 아미노산 중에서도 섭취가 가장 쉽고 효과적인 것은 무엇일까? (주)신도바이오실크에서 제조하는 ‘실크파우다100’이다. 실크파우다100은 9월의 라이딩은 물론, 한겨울이나 한여름에도 휴대 및 섭취가 매우 간편한 최적의 라이딩 아미노산이다. 아미노산 함량이 90% 이상인데다 흡수속도도 빨라서 라이딩 전·중·후로 1~2포(3~6g)만 섭취해도 아미노산을 충분히 보충할 수 있다. 물이나 액체에 매우 잘 녹는 성질이며 찬물에서도 잘 녹아들기 때문에 날씨나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섭취할 수 있다. 

실크파우다100은 필수 아미노산 8종을 포함한 18종류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아미노산 프로파일도 훌륭하다. 1990년 창립 후 28년 동안 단백질, 아미노산 전문기업으로 이름을 알린 (주)신도바이오실크가 20년 이상 생산, 판매해온 믿을 수 있는 아미노산 제품이기도 하다.  위험이 발행할 가능성이 높을 때 오히려 사고의 확률은 낮고, 위험 가능성이 작아질 때 방심하면서 사고 확률은 높아지는 법. 항상 라이딩 영양섭취에 신경 쓸 것, 라이딩 영양섭취에는 아미노산을 빼먹지 말 것, 휴대와 섭취가 간편한 최적의 라이딩 아미노산은 ‘실크파우다100’이란 것을 반드시 기억해두자.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