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REVIEW
PRO 자전거용 통합 미니툴 13 리뷰INTEGRATED MINI BIKE TOOL 13
`

시마노 프로의 새로운 미니툴을 소개한다. 기본적으로 13가지 기능을 갖추고 있는 이 제품은 프로의 안장을 사용한다면 안장 뒤쪽에 거치해 휴대할 수 있다. 프로 안장 아래쪽에는 액세서리를 장착할 수 있게 볼트 홀이 마련되어 있는데 이곳에 미니툴 장착용 브라켓을 설치하면, 손으로 회전이 가능한 키 방식의 볼트로 공구를 탈착할 수 있게 된다.

프로의 안장 뒤편 아래에는 액세서리 장착을 위한 볼트홀이 마련되어 있다

제공되는 비트는 자전거 긴급정비에 꼭 필요한 10가지로 구성되어 있다(육각 2/2.5/3/4/5/6㎜/T25/T30/+/-). 휴대용으로는 드물게 라쳇이 적용된 점이 흥미롭다. 일반적인 휴대공구는 회전각이 잘 나오지 않아 작업하기가 불편할 때가 많은데, 프로의 새로운 미니툴은 라쳇으로 굉장히 편리한 작업성을 선사한다.

좌우의 커버는 타이어레버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 레버를 벗겨내면 안쪽에는 10가지의 비트와 비상용 체인링크가 한 쌍 들어가 있다. 체인이 끊어질 경우 요긴하게 사용되는 이 체인링크를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체인툴은 제품의 한쪽 끝에 자리하고 있다.

체인툴의 활용 모습

프로의 안장은 스텔스 시리즈를 중심으로 동호인 사이에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스텔스 시리즈는 안장 자체의 기능에도 충실하지만 지금 소개한 통합 미니툴13등 액세서리의 확장성에도 크게 신경을 쓰고 있다는 인상을 준다.

프로 통합 미니툴13은 나눅스네트웍스를 통해 유통될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최웅섭 기자  heavycolumn@gmail.com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웅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