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REVIEW
도디치 4중필터 마스크오염물질 차단은 기본, 세탁해서 반영구적 사용!

오염물질 차단은 기본, 세탁해서 반영구적 사용!
도디치 4중필터 마스크 


마스크가 긴요한 생필품이 된 요즘 도디치 4중필터 마스크는 특히 돋보인다. 침방울과 먼지, 오염물질, 꽃가루, 자외선을 차단해 주고 격한 움직임에도 호흡이 편안한 라이딩용  제품이지만 일상용도로 사용해도 충분하다. 4중의 필터로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걸러주면서도 세탁을 해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미세먼지에 이어 이제는 방역을 위해 마스크는 반드시 갖춰야할 위생용품이자 건강용품이 되었다. 일회용 마스크 몇 장을 구하기 위해 몇 시간씩 장사진을 서야 할 줄이야 누가 알았겠는가. 자전거 라이더라면 이미 구비해둔 마스크가 꽤 있을 테니 걱정이 없을까? 그렇지 않을 것이다. 대부분의 라이딩용 마스크는 자외선 차단 기능에 그치고, 미세먼지까지 차단하는 제품은 호흡이 불편해 라이딩용으로는 적합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럴 때 최고의 희소식을 보내온 곳은 바로 국산 의류의 대명사 도디치. 예전부터도 다양한 마스크 제품을 선보여 왔는데 이번에 개발한 4중필터 마스크는 참으로 시의적절하다. 

 

안쪽은 부드러운 메시원단을 사용해 착용감이 좋고 원적외선 효과로 냄새가 나지 않는다

 

웬만한 건 다 막아준다 

마스크의 기능은 뭔가를 막아주는 것이다. 도디치 4중필터 마스트는 이름 그대로 4겹의 필터를 사용한다. 이탈리아의 메시원단을 기본으로 도디치 기술로 만든 신소재 파워드라이 원적외산 원단을 적용해 외부의 침방울, 먼지, 황사, 오염물질, 꽃가루 등을 막아준다. 반대로 입에서 나오는 입김을 밖으로 배출시켜 활동 시 쾌적함을 유지해준다. 이는 원적외선 필터를 이루는 미세한 구멍이 물방울 입자보다 작고 수증기 분자보다는 크기 때문이다.  

세탁해서 반영구적 사용   
‘마스크 대란’이 촉발된 이유 중의 하나는 일회용이어서 수요를 공급이 감당하지 못한 측면도 있다. 도디치 4중필터 마스크는 일회용이 아니라 가벼운 손세탁을 하면 먼지와 각종 오염물질이 씻겨나가고 기능에 손상이 없어 깨끗한 상태로 재활용할 수 있어 반영구적이다. 이는 요즘 같은 때에 최고의 강점이 아닐 수 없다. 가족 수에 따라 하나씩만 갖춰도 큰 걱정이 없는 것이다.   

 

 

얼굴에 잘 맞고 숨쉬기 편하다
3D 입체패턴으로 마스크 안쪽에 공간이 충분해 입술이 원단에 닿지 않으며, 얼굴의 굴곡에 따라 자연스런 착용감을 준다. 생각보다 공간이 많아 착용했을 때 앞쪽이 불룩 튀어올라 보이지만 그만큼 편안하다. 귀걸이 끈은 원터치로 길이를 조절할 수 있어 누구나 얼굴에 맞게 착용할 수 있다. 콧등 부분에는 튼튼한 노즈와이어를 넣어 마스크를 코의 윤곽에 맞춰 밀착시킬 수 있다.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 
마스크를 착용하고 일상활동을 해보면 1회용 마스크보다 훨씬 편하고 호흡이 편한 것을 느낀다. 일회용 마스크는 장시간 착용하면 귀와 볼에 통증이 생기거나 심한 활동 시는 호흡이 불편한데 그보다는 훨씬 편하다. 라이딩 중의 웬만한 움직임에도 호흡에 큰 무리가 가지 않아서 이 마스크만 끼면 외부로 나가 라이딩을 즐겨도 큰 걱정을 덜 수 있다.
2만5000원으로 가격은 다소 있지만 기능성과 편안함을 다 갖추고, 반영구적으로 쓸 수 있는 장점까지 감안하면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김병훈 발행인  soolmeee@naver.com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훈 발행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