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헬멧의 완성

블루투스 헬멧의 완성
Livall smart helmet 리발 스마트 헬멧

 

㈜산타에서 전개하고 있는 리발(Livall) 스마트 헬멧은 얼핏 보면 최근 봇물 터지듯 나오는 그저그런 스마트 헬멧과 별반 다르지 않아 보인다. 하지만 그 속내를 들여다보면 빈틈없이 꽉 찬 내용물이 들어있다. 블루투스를 활용한 헬멧에 상상가능한 모든 기능을 전부 담아내고도 머리보호라는 본연의 임무에도 소홀하지 않는다
 

 

최근 2년여 간 블루투스와 각종 첨단센서로 무장한 자전거 용품이 쏟아져 나왔다. 그런 기술이 적용되는 자전거 액세서리에는 몇가지 조건이 전제되는데, 첫째로 휴대 및 착용이 용이할 것, 두번째는 기능을 탑재할 만한 크기가 되어야 할 것, 마지막으로 라이딩시 필수로 지참해야하는 물건에 적용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조건을 모두 충족시키는 물건은 바로 헬멧이다.

 

>>  헬멧에 집중
리발은 그래서 헬멧에 집중했다. 그 집중의 결과는 높은 완성도의 제품으로 나타났다. 기존 블루투스 헬멧들이 가졌던 기능은 물론이고 거기에 추가로 여러가지 제품들을 연계해 더욱 다양한 기능을 한데 담았다.
 


>>  그래서 어떤 기능인데?
리발의 스마트 헬멧은 리모컨 ‘블링젯’이 기본구성에 포함되어 있다. 블링젯은 주행중 리발헬멧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응 아이템으로 리발 헬멧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휴대폰과 연결되어 전화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헬멧에 내장된 스피커와 플레이어를 조작할 수 있다. 헬멧 뒤에 장착된 LED로 후방에 방향지시등을 점등할 수 있고, 스마트폰 카메라의 원격제어까지 가능하다. 또 리발에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라이더 간 무전까지 가능하다. 수신된 문자메시지를 음성으로 출력하는 기능까지 있다. 이쯤 되니 다양하다는 표현이 오히려 진부해질 정도다.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다. 안전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다. 리발의 헬멧은 3축 중력센서가 내장되어 중력에 이상이 감지되면 저장된 번호로 S.O.S 메세지를 자동전송하는 기능까지 갖춰 홀로 떨어진 라이더가 사고를 당하더라도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다.

 

로드라이딩에 적합한 BH60SE(좌)와 BH62. 로드바이크에 알맞게 가볍고 통풍이 원활하며 공기역학적인 부분도 고려됐다

 

어반헬멧인 BH51M. 근래에 출시된 어반헬멧 중 가장 높은 디자인 품질을 보여준다. 어쩌면 시대가 요구하는 가장 적합한 헬멧의 형태이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리발의 MTB용 헬멧인 MT1

 

어린이용 헬멧인 KS도 선보인다

 

리발 헬멧의 앞쪽에는 스피커를 제어하기 위한 하드웨어 버튼이 달려있다

 

편리함을 증폭시켜주는 리모트. 핸들에 거치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  리발과 함께라면 더욱 매력적인 액세서리들
리발은 완성도 높은 헬멧의 매력을 한층 더해줄 액세서리도 빠뜨리지 않았다. 속도 및 케이던스 센서인 ‘P1’과 스템 일체형 충전 거치대인 ‘S1’ 그리고 라이더의 편의를 고려한 백팩 ‘BP’ 가 그 주인공이다.


속도 및 케이던스 센서인 P1은 현재 주행정보를 수신해주는 역할을 한다. 현재속도, 이동거리 등의 정보를 스마트폰에 출력해 준다.


S2는 스템 일체형 거치대다. 스템 부위에는 충전가능한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주행중에도 충전이 가능하며 스템 앞부분 볼트에는 거치대가 장착되어 주행중에도 정보를 확인하기 편하다. 배터리 용량은 5000mAh로 최신 스마트폰 기준 1.8회 가량 충전이 가능하다. 리발 헬멧과 모든 액세서리는 마이크로 5핀 리발 헬멧은 야심차게 준비한 제품인 만큼 시장에서의 반응도 뜨겁다. 유아용을 비롯해 각종 라이딩 성향에 따라 여러 가지 제품군이 준비되어 있어 시대의 변화에 발맞춘 헬멧을 찾는다면 리발 헬멧을 눈여겨보자.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